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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베비라 협동조합 에서 운영하는 babyrahouse.co.kr 사이트”(이하 "몰"라 한다) 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쇼핑몰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몰”은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운영됩니다.

 

※ PC통신, 유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 상에서의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이란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 또는 그 회원전체를 의미하며, 회원등록 시 부여 받은ID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2. "베비라 협동조합쇼핑몰"이라 함은 베비라 협동조합이 재화, 용역, 정보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이용자"란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 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 및 “회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4. "이용자"란 "회사"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베비라 협동조합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 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청약 철회, 배송, 환불에 대한 안내 보기

  3.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몰"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몰"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
  나.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다.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라.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 "몰"은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TV,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 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베비라 협동조합” 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몰"은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은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회사"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 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가.
 라. "사이트"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마. 제3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바. "사이트"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사.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동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아.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경우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에서 상품을 중복 구매한 후 이를 재 판매하는 등 "베비라 협동조합 쇼핑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몰"은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 이용자는"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경우
  라.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마. 신용카드 결제 시 소유주의 동의를 얻지 않는 불법행위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바. 구매 신청 고객이 제 7조에 따른 회원 자격 제한 정지 고객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몰"의 제 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몰"은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고객은 "몰"에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가.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마. "몰"에서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과
 
바.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에서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사.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 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1. "회사"와 상품 또는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사전에 청약철  회 제한에 관해 고지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화장품 등의 재화는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몰”에서 사전에 당해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 계약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예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외국인등록번호)
- "I-Pin"을 입력하여 회원에 가입할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마. 희망 ID(회원의 경우)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 전자우편 주소 및 이동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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